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X
CUSTOMER CENTER
주문사진등록
공지사항
제작후기
이벤트
자주묻는 질문
문의 게시판
기념일 예약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월간 크리스탈존 소식지 _ 12월
작성자 크리스탈존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12-02 18:07:1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77


안녕하세요 크리스탈존입니다.


12월은 크리스탈존의 창립 11주년 기념일이 있는 달입니다.


작년 창립기념일은 연말 행사를 위한 주문이 몰려

코 뜰 새 없이 바쁜 하루하루를 보냈기 때문에

창립기념일을 기념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올해는 월간 크리스탈존 소식지를 통해 조금이라도 여유가 있을 때 감사 메시지를 드리게 됐습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11년은 변화와 함께했습니다.


11년간 크리스탈존을 운영하며 정말 기억에 남는 후기가 있습니다.


한 고객님이 별점 다섯 개와 함께 적어주신 짧은 한 문장이었는데요 아래와 같은 느낌에 후기였습니다.


★★★★★ "이쁜 돌멩이"


당시에는 아쉬움에 많은 속상함을 느꼈던 후기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이 후기 덕에 '고객이 느끼는 가치'를 위한 열정과 아이디어가 샘솟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변화의 시작은 고객의 목소리로부터


우리의 제품이 계속해서 이쁜 돌맹이처럼 느껴지는 건 원치 않았기 때문에


받으시는 분과 드리는 분뿐만 아니라


누가 봐도 가치 있게 만들자.


누가 봐도 고급스럽게 만들자.


누가 받더라도 감동하게 만들자.


이 세 가지 목표를 토대로 크리스탈존에 모든 것들이 변화를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관련글 : https://blog.naver.com/m1in5/221922723366


본격적인 리브랜딩에 앞서 우리는 앞으로의 얼굴이 되어줄 로고를 변경하게 됩니다.


블로그 포스팅에선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지만, 로고의 심볼은 벌을 의미합니다.


가족을 위해 꿀을 만들고 새와 동물들을 위해 열매를 맺게 만드는 생태계 속 소중한 벌처럼

우리도 모두가 소중히 느낄 수 있는 감동과 가치를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신기할 정도로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탄생한 로고였습니다.


또렷한 목표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 같습니다.





로고의 변경으로 전체적인 무드가 반전된 우리는

핵심으로 사용하던 열정과 혁신을 담아내던 빨간색에서

신뢰와 믿음을 담는 파란색으로 브랜드컬러를 변경했습니다.




오랜 시간 인프라와 기술력, 감성 등 다양한 요소에서 발전하며

노하우가 쌓인 만큼 고객님께 신뢰와 믿음을 드릴 수 있게 됐기 때문에


새로 바뀐 파란색의 브랜드 컬러가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새로운 요소를 활용한 브랜딩 이후 첫 번째 변화는 기프트 케이스였습니다.


마치 선물 포장을 푸는 것처럼 기대하게 만드는 지금의 케이스는

좋은 반응으로 고객님에게 선택받은 첫 번째 사례가 됐습니다.


리뉴얼 전 기프트 케이스는 구매하는 비율이 약 40%에 불가했고

케이스에 마감이나 퀄리티에 대해 아쉬움에 목소리도 들려왔습니다.




하지만 고객님들께서 남겨주신 감사와 사랑이 담긴 후기로

오랜 고민 끝에 만들어낸 지금의 기프트 케이스는


지금껏 단 한 건의 불만 사항 없이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전체 구매 건의 80% 이상 기프트 케이스가 포함됩니다)


이런 긍정적인 변화를 맞이하게 된 것은 모두

크리스탈존을 믿고 찾아주신 고객님들 덕분입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위에서 브랜드 컬러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하며

색깔이 갖는 의미를 설명해 드렸습니다.


컬러와 함께 '우리가 핵심으로 생각하는 가치'도 조금씩 변화했습니다.


과거엔 정말 좋고 멋지고 가치 있는 제품인데

쉽게 알려지지 않는다는 조바심이 있었지만



지금은 고객님께 제작을 시도하시도록

기념 삼아 크리스탈을 만들어보시도록 홍보하기보단


오랜 시간 쌓아온 인프라와 기술력과 감성을 믿고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믿음에 보답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고민하고 발전하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계속해서 목표를 찾아 발전할 수 있는 이유는

고객님의 소중한 관심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후기뿐만 아니라 주문 전 궁금증이 생겨 물어보시는

짧은 통화에도 무수히 많은 아이디어를 발견하게 됩니다.



실례로 사진 인화 서비스나 우드 코스터 옵션추가, 쇼핑백 리뉴얼은

고객님들의 요청을 통해 만들어진 결과물입니다.


이처럼 우리는 보여주고자 하는 가치를 만들어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속에서 고객의 목소리를 듣는 것 또한 몹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방법은 다르더라도 모두 크리스탈존을 향한

관심과 사랑의 표현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 2022년까지 크리스탈존은 200% 이상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9월의 크리스탈존 소식지에서 보셨던 것처럼 넓은 사무실로 이사도 했고

모 TV 프로그램에 제품이 촬영된 일도 있었습니다.


찾아주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브랜드도 계속 성장하고 있지만



아직 우리의 브랜드가 완성되었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2023년엔 좀 더 발전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다양한 변화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들은 저희가 직접 찍은 샘플 사진들입니다.


처음엔 필요해서 찍던 사진들이 이렇게 하나둘 쌓이다 보니

어느덧 1TB 클라우드를 가득 채워갈 정도로 모여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더 고급스러워 보일지에 대한 고민은


우리가 먼저 우리 제품의 특성을 파악하고 강점을 키워나가기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면서 점차 해결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잘 팔리는 디자인을 쫒지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더 비싸게 팔 수 있을까 ?


고민하지 않습니다.


회사에서, 모임에서 특별히 경조사를 담당하는 일을 맡지 않는다면

살면서 크리스탈을 누군가에게 선물을 하는 일이 흔치 않습니다.



그럴 때 속 편히 물어보고 해답을 구할 수 있는

가장 가까운 매체가 크리스탈존이 되겠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여쭤보실 때

경험을 토대로 원하는 방향을 제안할 수 있게


계속해서 데이터를 분석하고 기록하며

더 감성적으로, 더 개인적으로


심화된 브랜드로 거듭 발전하겠습니다.





이런 발자취가 계속된다면 우리도 언젠가 시장을 이끄는 선두 기업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아직은 큰 꿈이지만 불가능 하진 않을 우리의 꿈 이야기를 들려드리면서


12월의 크리스탈존 소식지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
top